종합소득세 환급일 과 신고방법까지 (feat. 종소세 환급금 입금)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할인정보

종합소득세 환급일 과 신고방법까지 (feat. 종소세 환급금 입금)

by YEONG CHU 2023. 6. 23.
728x90

매년 5월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이다
지난달 나도 아르바이트인으로써 종소세 신고를 했다
종소세 신고는 처음이여서 내가 알아서 홈텍스가서
신고해야하는 줄 알았는데
5월 어느날 국세청에서 카톡 메세지 가 왔다

국세청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 카톡메세지

안내 카톡에 연결 된 문서열람 을 해보니
자동으로 세금계산이 되어있고,
지급될 환급금 까지 안내가 되어있었다

문서열람 화면1
문서열람 화면2

모바일을 통한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외에
ARS를 통한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까지 안내

문서열람 화면3

마지막으로는 개인지방소득세 환급금 지급날짜
안내가 되어있는데, 개소세는  종합소득세 환급 후
4주 이내 계좌로 지급 된다고 한다

종합소득세 환급일6월 말 ~ 7월 초 라고 했는데
나는 6월 23일 인 오늘 관할 세무서인
서인천세무서 에서 환급금입금 되었다

종합소득세 환급금 입금 내역

얼마 되지는 않지만, 내가 낸 세금 환급 받은거지만
용돈 받은 기분이라 기부니가 좋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