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가 29.9KM/L ????!!!!
오늘은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쏘렌토 같은 경우는 굳이 설명이 필요 없는 완벽한 차량이죠
그. 대. 도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설명을 해야 합니다 더 완벽해졌거든요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경우, 원래 44.2 KWH에 전기모터가 들어갔었는데
이번에 47.7 KWH 전기모터로 출력이 올라갔고, 마력도 기본모델 대비 5마력이나 상승되었습니다
출력이 올라간 만큼 연비와 출력이 좋아졌습니다 연비가 29.9km/L라는 얘기도 있는데
공식적으로는 기본연비가 13.8~ 15.7km/L ( 옵션에 따라 다름)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쏘렌토 신형 하이브리드 파해치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일단, 신형 쏘렌토 디자인부터 파해쳐 보겠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전면부에 있으며 범퍼 디자인과 그릴, 헤드램프 변화가 가장 큽니다
하지만 셀토스를 많이 닮은 전면부 모습과 뉴모닝의 라이트를 합쳐놓은 듯 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후면은 MQ4 초기모델과 크게 변화된 점이 없고요
측면의 경우 거의 모든 부분 변경 모델이 그러하듯 변화가 없고
리어 디자인에는 소소한 변화가 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테일램프 (후미등) 디자인과
안에 램프불빛이 바뀌었습니다
기존 MQ4 테일램프는 세로 일자형으로 램프 불이 켜졌지만
신형 쏘렌토는 약간 빗살무늬 비슷한 모양으로 변경됐고
테일램프 디자인 역시 살짝 바뀌었죠. 하지만 차에 큰 관심이 없는 분들이 보기에는 어떤 변화가 있는지 크게 알아차리지 못할 만큼 변화가 크지는 않습니다. 그 점이 살짝 아쉽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중형 SUV 차량 중 가장 인기가 좋았는데요
출고대기 역시 18개월 이상이 걸릴 정도로 오래 걸리는 차종 중 하나였는데요
이번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경우도 출고대기 기간이 12개월 이상을 예상할 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 실내는 어떨까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인 것 같습니다
기존 MQ4의 겨우 계기판 따로, 내비게이션 따로였으나 신형 쏘렌토의 경우 두 개가 하나로 이어지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트림에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장착되는 것은 아니고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4.2인지 클러스터 계기판이 장착되며
노블레스 트림부터 컬러 LCD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하나로 이어지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에어컨 공조 방식 역시 신형 스포티지에 장착되었던 오디오 조작버튼과 에어컨 버튼 변경이 가능한
공조 전환 조작계가 장착되었습니다. 공조버튼의 경우 물리적 방식을 좋아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라면
터치버튼으로 바뀌어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겠네요.
싼타페 풀체인지와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거의 동시에 출시가 되어
본의 아니게 중형 SUV 대전이 벌어지게 되었는데,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싼타페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가격이 조금 더 비싸고, 리어디자인 호불호가 심하기 때문에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충분히 견주어 볼 만하다고 예상되는데 여러분들의 선택은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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